본문 바로가기

알뜰한 정보

화이자 코로나 백신 개발 정리

반응형

내년 겨울 코로나 끝낸다!!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우리를 너무나도 지치게 하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종착의 반가움을 안겨줄 기쁜 소식이 돌고 있습니다. 물론 지켜봐야 되는 결과이지만 정말로 90% 이상의 효과를 보았다고 하는 화이자 코로나 백신 개발에 대해서 알아 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제약 회사 화이자

미국제약 회사인 화이자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3상 실험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그 결과는 90%가 넘는 백신 효과를 보였다는 소식이었습니다. 화이자는 안정성 검사까지 마치고 이 달 중에 백신 긴급 신청을 검토 받을 계획이라고 합니다. 

 

 

 

미국 국립 알레르기 전염병 연구소 소장은 코로나 백신 개발 예방률이 60%만 되도 성공적인 결과라고 하는데 이번 화이자에서 개발한 코로나 백신은 과학자들도 항상 75%의 예방률을 바래왔지만 그것보다 뛰어 넘은 수치로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이 백신은 일반 독감 백신보다 그 예방률이 2배 뛰어 넘는다고 하는데요. 정말 높은 수치의 예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독감주사를 맞을 시 독감 감염 확률이 40-60% 낮아지는데 화이자에서 내놓은 백신 개발은 90% 코로나 걸릴 확률이 줄어 홍역백신과 비슷한 수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정말 이번 백신은 역사상 가장 위대한 의학발전이라고 화이자 관계자들도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요. 정말 이 백신이 이들이 말하는대로 90% 이상의 예방률로 더 이상 코로나 걸리는 사람들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백신의 발표는 독립적인 외부 전문가 패널인 데이터 감시 위원회가 발표한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화이자는 안정성 검사 후에 다음주에 미국식품의약국에 긴급 승인 신청하여 사용할 예정이라고 하였습니다. 

 

방심하긴 이르다

 

하지만 아직 100%완성 단계가 아니기 때문에 데이터를 정밀하게 컴토한 뒤에 승인할 것이라고 하였으며 올해 말까지 2회 투약으로 최대 2천만명까지 접종하는 양을 지니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2021년 겨울까지는 13억 정도의 양을 만들어낸다고 하였고 그렇게 되면 코로나 백신 개발이 상용화 되어 모든 사람들이 예방접종 할 수 있다는 기대도 하고 있습니다. 

 

수 많은 사람들이 이 화이자 백신에 기대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론 너무 좋아하기에는 시기상종이라고 생각합니다. 백신은 그 안정성과 효과가 충분히 입증이 되어야지만 더 신뢰가 있기 때문이죠.

 

지금 껏 나온 백신처럼 효과가 있지만 지속시간이 짧아지면 똑같은 상황 속에서 우리는 살아야 되기 때문에 개발 결과를 신중하게 지켜봐야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루 빨리 우리들의 정상적인 일상이 오기를 바랄 뿐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길만 걷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