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한 정보

비숑프리제에 대한 모든 것 알아보기!! 비숑 견주가~

반응형
비숑 견주가 알려주는 비숑~~


오늘 날씨가 너무 좋아서 저희집 강아지 푸아랑 산책을 하고 왔습니다.

산책을 하는 도중에 어머님들께서 귀엽다고 좋아해 주시더라고요~

그래서!! 저희집 강아지 푸아인 비숑을 키우고 있는 저의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참고로 사진 전부는 저희 집 강아지 푸아 이고, 특히 이 아이는 남자입니다.


비숑프리제(푸아)



 하얗고 곱슬곱슬 털

비숑은 하얀 곱슬한 털을 가진 아이입니다. 정말로 모량이 엄청 많은 아이예요.

그렇다보니 털이 많이 빠질까 걱정하시는 분들 많은데요~ 비숑은 털이 빠지지 않는 강아지 1위로 방송에도 나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털이 빠질 걱정은 안하셔두 됩니다. 실제로 많이 쓰담어 주는데도 털이 1도 묻지 않습니다.


비숑프리제(푸아)


그러나 문제라고 한다면 많은 모량에 곱슬이여서 털 관리 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이 있습니다.

털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에 죽은 털이 많이 박혀 있다보니 피부가 숨을 제대로 쉬지 못하여 피부병이 일어날 수가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비숑은 털이 매력 포인트 이지만 그렇기 때문에 매일 털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죽은 털이 뭉치면 빗질 할때 많이 아파하니 꼭 털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꼭!!!


비숑프리제(푸아)


 비숑미용

비숑은 털관리가 중요하기 때문에 미용을 잘 해주어야 합니다. 둥글둥글 귀엽게 나온 사진들은 다 미용한 것이거든요ㅎㅎ

정말 비숑은 귀여움의 매력이 털빨인거 같아요~

그런데 비숑은 털이 많다 보니깐 일반미용으로는 조금 힘들 수가 있습니다. 보통 비숑은 일반미용보단 가위컷 미용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 미용보다는 금액이 비싸고요, 또 무게에 따라 금액의 차이가 있습니다.

(나중에 강아지 미용편으로 써볼게요~~)

보통 가위컷 기준으로 5kg에 10만원 정도 하더라구요. 미용실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 푸아는..... 돼지가 돼서... 에휴


비숑프리제(푸아)


 비숑의 사회성과 친밀감

처음에는 우리집 푸아만 장난꾸러기에 진짜 사람좋아하고, 어느 사람 가릴 것 없이 친밀감도 좋은지 알았는데

비숑의 대부분이 그렇더라구요.

다 똑같진 않겟지만 평균적으로 비숑은 너무 나대는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매일 같이 사람한테 안기고 같이 있으려하고 너무 좋았는데... 가끔 귀찮을때도 있더라구요ㅎㅎ

그렇지만 정말로 집밖에 나갔다가 오면 항상 문앞에서 꼬리 흔들면서 주인 맞이하고 있습니다.(뿌듯)

또 같이 산책 나가면 어느 사람 가리지않고 좋아합니다.

정말 그런 거 보면 사회성이 뛰어나고 친밀감도 좋은 것 같습니다.

지금도 글 쓰고 있는 제 옆에서 자고 있어요~~


비숑프리제(푸아)


 비숑의 활동량

비숑은 정말 심장이 몇개인지 모르겟습니다. 박지성급 폐활량!!!!!!

그렇다보니 정말로 1일1산책은 필수 입니다. 정말 뛰어다니고 밖에서 노는거 좋아합니다.

체력이 너무 좋아서 산책을 갓다왓는데도 불구하고 집에서 또 뛰어다닙니다.

저도 한 체력하는데 푸아만큼은 못따라 가겠습니다.

또, 어렷을때는 활동량도 많았지만 그닥 빠르지 않았는데 크면클수록 스피드가 손흥민 못지 않습니다.

물론 다른 종의 강아지들도 산책 중요하지만 

특히, 비숑은 1일1산책이상은 해야합니다.

비숑과 함께 체력 키우시고 싶으신분들 강추드립니다.


비숑프리제(푸아)

비숑프리제(푸아)


비숑의 지능

사실 저희 집 푸아는 훈련이 그닥 잘 되어 있지 않습니다. 훈련도 잘 안시켯고요.

저희 어머니의 "개는 개답게 살아야 된다" 라는 명언으로 훈련을 잘 시키지 않았습니다ㅎㅎ

그러나 비숑은 먹을 것에 대한 집념과 열망이 엄청나기 때문에 진짜 사람이 손에 쥐고 있는 것은 다 먹을 것인줄 알고 주라고 합니다.

먹을 것에 대한 집념이 너무 큰 탓 인지 먹을 것을 주지 않으면 사람말을 잘 듣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푸아는 먹을 것을 이용해서 배변 보는 것만 잘 훈련 되어 있습니다.

따로 배변훈련도 시키지 않았는데 스스로 배변 훈련이 잘 되어 있는 것을 보면 여러가지 훈련을 해봣다면 훈련이 잘 되는 강아지라고 생각이 됩니다.


비숑프리제(푸아)


가끔 사진찍으려고 하면 "멀 봐" 라는 눈 빛을 날리곤 합니다.


비숑프리제(푸아)

비숑프리제(푸아)


다른 강아지들은  잘 모르겟는데 저희집 강아지는 잠이 깊게 들면 조용하게 코를 골더라구요ㅎㅎ

이런거 보면 강아지도 주인 닮아가는 것 같습니다.

처음엔 안 골앗는데..


비숑프리제(푸아)

비숑프리제(푸아)


 비숑의 호기심

아까도 말했지만 비숑은 참 호기심이 많은 아이입니다. 정말 사람이 손에 무언가를 들고 있으면 자꾸 주라고 떼습니다.

활발한건지 나대는건지 참.. 초등학교 남자아이들을 떠올려보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아이가 사람이 없을땐 집의 전기줄을 물어뜯거나 여러 사물을 물어뜯는 습관이 잇어서 물어봣는데

분리불안증세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 물어뜯는다고하네요.

그런데 우리집 강아지만 그런줄 알았는데 대부분 비숑이 그런 증세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저희 집 강아지는 요즘에는 진정되었지만 키우실때 주의하셔야 합니다.

꾸준한 훈련과 교육을 통해 극복할 수 있습니다.


비숑프리제(푸아)


정말 비숑인 강아지를 키워보는 입장에서

비숑은 너무 귀엽고 애교도 많고 장난도 잘치고 호기심도 많아서 집에서 애완견으로 키우는 것을 강추합니다.

다만, 산책 잘시켜주시고 털관리가 힘들기 때문에 매일 털관리만 해 준다면

최고의 강아지 중 하나인 비숑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비숑프리제(푸아)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