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한 정보

썬크림 추천 올바른 선택

반응형

썬크림 추천!! 어떤 것이 올바른 선택일까


안녕하십니까 요즘 점점 여름의 무더위가 찾아오고 있는 이 시점에서 우리의 피부를 위해 썬크림을 선택할 때가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어떤 썬크림이 도움이 되는지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썬크림 바르자!!

5~6월에 많은 사람들이 봄의 햇살을 즐기시고 신경을 쓰지 않고 있는데 5~6월 햇살이 완전한 여름인 7,8월 만큼 위험한 햇살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따뜻한 봄의 햇살을 왜 조심해야하고 썬크림 추천하는데 있어서 올바른 선택 기준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봄의 햇살의 위험한 이유

자외선

바로 5,6월의 햇살을 조심해야 하는 이유는 피부 노화의 주범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자외선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자외선은 파장의 길이로 보면 a,b,c 세 종류로 나뉘게 됩니다. 자외선 c는 파장이 짧아서 오존층에서 대부분 차단이 되기 때문에 우리들의 피부에는 큰 영향을 받지는 않습니다. 

자외선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

하지만 자외선 a,b는 파장일 보다 길기 때문에 우리들의 피부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특히 5,6월의 햇살은 자외선 a가 집중되어 있습니다. 자외선 a는 7,8월에 주로 나타나는 자외선 b보다는 약하지만 파장이 a,b,c 중에 가장 길기 때문입니다.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 노화

그렇기 때문에 피부 진피층까지 침투되어 주름이 생기고 멜라닌 색소를 만들어서 피부 노화를 더 빠르게 촉진 시킵니다. 또한 주의 해야 할 거은 자외선 a는 유리창을 통과해 실내까지 들어올 수 있어서 창가 근처에서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썬크림!! 올바른 선택 기준은?

썬크림 추천

우리들의 피부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썬크림이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하지만 그렇다면 어떤 썬크림을 선택하는 것이 나의 피부를 지키는데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썬크림 추천

자외선 a를 차단 정도를 나타내는 차단등급 PA와 자외선 b의 차단 정도를 의미하는 자외선차단지수 SPF를 구별을 해야합니다. PA는 PA 뒤에 있는 플러스(+)의 개수로 등급이 나뉩니다. 그렇게 때문에 (+)가 많을수록 자외선 a의 차단 효과가 커지게 되는 것입니다.

썬크림 추천

SPF는 뒤에 적혀 있는 숫자를 유념해서 살펴봐야 하는데 예를 들어 SPF20 이라고 쓰여 있다면 자외선 양이 20분의 1로 줄어드는 것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여기서 알아두어야 할 것은 PA와 SPF 수치가 높으면 자외선을 막는데는 효과적이지만 그만큼 화학성분이 많이 들어 가기 때문에 적절한 등급의 썬크림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집이나 사무실, 실내 활동 시 ->PA+이상, SPF10 전후 썬크림 추천

외출 시 ->PA++이상, SPF10-30 썬크림 추천

스포츠 혹은 야외활등 시 ->PA++이상, SPF30 썬크림 추천

등산, 해수욕장 등 장시간 자외선 노출시 ->PA+++이상, SPF50+ 썬크림 추천

슬기로운 피부관리

요즘은 코로나 여파로 인해서 실내 활동이 많아지긴 했지만 실내 활동을 한다고 해서 외출 할 때 썬크림 잊지 마시고 발라 주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곧 6월이 찾아오는데 벌써 1년의 반이 왔습니다. 더욱 더 건강 조심하시고 즐거운 하루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